공통서비스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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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대하는 자세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면
  •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 등이 게재된 전자현황판 등을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고객께서 담당자를 찾는데 1분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께[어서 오십시오. 저는 ○○과 ○○○입니다.]라고 반갑게 먼저 인사드리고, 고객의 의견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5분 전에 사무실 입구에 나가서 안내해 드리며 담당직원을 5분 이내에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 복사기, 전화기, fax, pc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각종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찾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안녕하십니까? 강진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민원인의 용건을 정리하여 회신의 필요성, 회신전화번호와 받을 사람의 이름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원하는 경우 신속하게 고객이 메모해 주신 전화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담당자의 신속한 연결을 위해 전화번호와 담당업무가 포함된 직원 일람표를 전 직원의 책상 위에 비치하겠습니다.
  • 전화 통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으로 끝인사를 드린 후 민원인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전화 친절도 향상을 위하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 친절 교육을 분기별로 1회 이상 실시하겠으며, 전화는 가급적 처음 받는 직원이 답변할 수 있도록 다수의 문의사항을 목록화하여 직원들에게 교육하겠습니다.
우편민원과 pc, fax로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과 pc 또는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2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안내하여 민원인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스승과 직원을 찾으시려면
우리 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gjed.jne.go.kr) 스승찾기 코너를 클릭하여 찾고자 하는 선생님의 성함을 입력하여 검색하시거나,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신속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 연락처를 나타내는 표
구 분 담당부서 전화번호
유치원/초등학교 교수학습지원팀 061-430-1510
중학교 교원능력개발팀 061-430-1520
교육행정직원 행정지원팀 061-430-1550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친절·불친절, 만족·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방문,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보내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방문시 : 행정지원과 민원담당
전화, 우편, 팩스 등 이용시
⇒ 우편주소 : (59239)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금릉6길 8
담당 연락처를 나타내는 표
의견접수 담당부서 비고
공무원 부조리 신고 행정지원팀 전화 061-430-1554 / 팩스 061-432-9337
공무원 불친절 신고
민원관련 개선사항
인터넷을 이용시
⇒ 홈페이지 주소 : http://gjed.jne.go.kr
인터넷 이용시 경로를 나타내는 표
의견접수코너 홈페이지상 위치
교육신문고 초기 화면상단 참여마당→ 교육신문고→ 본인인증→ 글쓰기
친절공무원 추천 초기 화면상단 참여마당→칭찬합시다→쓰기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 보장

  • 인터넷으로 민원사무편람을 제공하여 우리교육지원청을 오시지 않고도 민원의 내용 및 처리과정을 쉽게 아시게 하며, 인터넷 민원상담을 해 드림으로써 민원을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분히 운영하여 정보공개 청구를 처리하는 경우 공개 여부의 결정은 국민의 알권리와 비공개로 보호되는 이익이 조화를 이루도록 객관적인 기준에 의해 공정하게 하겠으며, 정보를 비공개 결정할 때에는 그 사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우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하거나 불만족해서 개선할 사항이 있거나 교육기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문서?전화?fax? 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조치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전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연락주시면 해당 공무원에게 전화예절교육을 시키고 시정토록 조치하겠습니다.
  •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일로부터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와 공무원의 행정착오로 다시 방문하신 경우
    고객에게 정중히 사과드린 후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교육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연1회 조사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와 서비스 이행 표준 달성도 평가 결과를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민원인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민원인들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민원인 자신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 친절하고 모범적인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사기진작을 위해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을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