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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서비스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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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면

  •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 등이 게재된 전자현황판 등을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고객께서 담당자를 찾는 데 1분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께 "어서 오십시오. 저는 ○○과 ○○○입니다."라고 반갑게 먼저 인사드리고, 고객의 의견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5분 전에 사무실 입구에 나가서 안내해 드리며 담당직원을 5분 이내에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 복사기, 전화기, FAX, PC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각종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찾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안녕하십니까? 강진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민원인의 용건을 정리하여 회신의 필요성, 회신전화번호와 받을 사람의 이름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원하는 경우 신속하게 고객이 메모해 주신 전화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담당자의 신속한 연결을 위해 전화번호와 담당업무가 포함된 직원 일람표를 전 직원의 책상 위에 비치하겠습니다.
  • 전화 통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 또는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등으로 끝인사를 드린 후 민원인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민원과 PC, FAX로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과 PC 또는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업무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안내하여 민원인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친절·불친절, 만족·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방문,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보내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 시: 행정지원과 민원담당
  • 전화, 우편, 팩스 등 이용 시

    우편주소: (59239)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금릉6길 8

    전화, 우편, 팩스 등 이용 시 : 의견접수, 담당부서, 비고 포함
    의견접수 담당부서 비고
    공무원 부조리 신고 행정팀 전화 061-430-1554
    팩스 061-432-9337
    공무원 불친절 신고
    민원관련 개선사항
  • 인터넷 이용 시

    홈페이지 주소: http://gjed.jne.go.kr

    인터넷을 이용 시 : 의견접수코너, 홈페이지상 위치 포함
    의견접수코너 홈페이지상 위치
    강진교육신문고 초기 화면상단 참여마당→ 교육신문고→ 민원신청→ 본인인증→ 글쓰기
    친절공무원 추천 초기 화면상단 참여마당→ 칭찬합시다→ 글쓰기

3. 알 권리의 충족과 비밀

  • 인터넷으로 민원사무편람을 제공하여 우리 청을 오시지 않고도 민원의 내용 및 처리과정을 쉽게 전달하며, 인터넷 민원상담을 해 드림으로써 민원을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명시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분히 운영하여 정보공개 청구를 처리하는 경우 공개 여부의 결정은 국민의 알 권리와 비공개로 보호되는 이익이 조화를 이루도록 객관적인 기준에 의해 공정하게 하겠으며, 정보를 비공개 결정할 때에는 그 사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우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하거나 불만족해서 개선할 사항이 있거나 교육기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문서·전화·FAX·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조치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4.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전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연락주시면 해당 공무원에게 전화예절교육을 시키고 바로잡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일로부터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5. 교육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연 1회 조사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와 서비스 이행 표준 달성도 평가 결과를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6. 민원인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민원인들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민원인 자신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 친절하고 모범적인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사기진작을 위해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을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바로잡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5/02/04 17:5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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